아르고스다인, 2020 드론 규제 샌드박스 수행 주관기관으로 사업 성과 발표

국토교통부 주최, 항공안전기술원 주관의 2020 드론 실증도시 및 규제 샌드박스 최종보고회가 12월 16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본 사업은 드론기업의 우수 기술을 조기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20년 4월 드론 신기술 실증 4개도시와 13개 기업이 선정되어 한 해동안 다양한 드론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새로운 드론 서비스와 기술을 실제 도심지에서 구현해보는 20년도 드론 실증도시 사업에는 ‘제주도’,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경기도 고양시’ 4개 도시가, 드론기업의 우수 기술을 조기 사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규제 샌드박스사업에는 아르고스다인을 비롯한 총 13개 기업이 선정된 바 있습니다.

아르고스다인은 사회안전망 유지 임무수행 분야의 2년 연속 사업자로서, 19년에는 고정식 스테이션과 지자체 통합플랫폼 연동 등 시스템 구축 분야에 주안점을 두었다면, 20년에는 이동식 스테이션을 중심으로 드론 관제시스템을 현장 차원으로 확장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사업을 수행하였습니다.

아르고스다인의 ‘현장 중심 사회재난 관리를 위한 드론 모빌리티 시스템’은 ‘이동형 스테이션’ ‘드론용 On-device AI’, ‘다수 드론 및 스테이션을 동시 제어할 수 있는 지상관제 소프트웨어’, ‘현장 요원 대상의 모바일 비디오 스트리밍 시스템’,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연동’을 내용으로 하며,

주요 실증 과제에 대해 20년 4월에서 11월까지 다양한 검증과 실증 테스트를 통해 당성한 성과 지표들을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업자들의 성과 발표와 더불어 실증 사업에 투입되었던 장비들을 전시하는 행사와 동시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전시행사에서는 참여업체를 포함한 많은 관계자분들이, 이동과 설치에 용이할 목적으로 경량화/소형화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유선 충전 스테이션과 드론-스테이션 간의 정밀착륙 제어시스템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아르고스다인은 본 사업을 통해 고도화 된 자동충전용 이동식 드론 스테이션과 자동충전 드론을 관계자들께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2020년도 드론 규제 샌드박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아르고스다인이 드론 산업 분야에서 ‘자동충전 스테이션’분야의 선도기업으로 포지셔닝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