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이 개최한 ‘2019 스마트 산림 대전’ 행사에서 산림 분야에 적용가능한 아르고스다인의 Drone In A Box(DIB) 솔루션 전시

이어진 Tech day, 산림드론 기술 시연 행사에서 아르고스다인은 한 개 GCS 프로그램으로 멀티 드론을 제어하는 기술을 시연하여, 광범위한 면적의 산림 현장에 다수의 조종사와 드론을 투입하지 않고도 효율적으로 멀티 드론을 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

[사진 출처: 산림청 공식블로그]

 

기사 원문: 보안뉴스 / 박미영 기자

기사 원문 보기 : 보안뉴스 홈페이지

 

산림청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2019 스마트산림대전’을 개최했다. 행사는 △스마트산림 경진대회(매뉴얼 및 활용 사례 분야) △스마트산림 공모전(아이디어 분야) △‘스마트국방과 산림’ 특별강연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 △스마트산림기술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진 출처: 보안뉴스 기사 원문 갈무리]

 

스마트산림대전은 산림 현장에서 드론,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우수 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해 스마트산림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스마트산림 경진대회(매뉴얼 분야, 활용 사례 분야)와 공모전(아이디어 분야)에는 정부 및 지자체 산림 공무원, 산업체, 대학생 및 고등학생 등이 참여해 총 29건의 사례가 제출됐다. 1차 심사를 통과한 9건(분야별 3건)에 대한 최종 순위는 현장 발표를 통해 정해졌다.

산림공무원들이 현장에서 활용하는 스마트산림 매뉴얼 분야에서는 중부지방산림청의 ‘GIS앱(Q-field)과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현장 업무 활용 매뉴얼’이, 산업체 대상 스마트산림 활용 사례 분야에서는 ㈜하늘숲엔지니어링의 ‘산림 현장의 디지털화를 꿈꾸다’가,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경북대 김용욱 학생의 ‘나무 인바디’가 각 분야 대상으로 선정됐다.

스마트산림대전의 수상작과 제시된 모든 아이디어는 향후 산림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세부 검토를 거친 뒤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일에 개최한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에서는 산림 현장에 최적화된 드론을 소개하고 현장 시연을 통해 활용 기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 원문: 보안뉴스 / 박미영 기자

기사 원문 보기 : 보안뉴스 홈페이지